[모바일게임추천] 마블 슈퍼워 정식 출시

[모바일게임추천] 마블 슈퍼워 정식 출시

반응형
반응형

8월 27일 오늘, 마블 슈퍼워가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태국과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권 국가 몇몇에는 오픈한 상태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마블 슈퍼워는 어떤게임?

마블 슈퍼워

마블 슈퍼워는 이미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게임방식, 바로 'LOL'와 동일한 방식의 MOBA게임입니다. 마블 슈퍼워에서는 50여명의 히어로를 내가 선택해 특성과 스킬을 이용해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게다가 우리에게 영화와 코믹스로 친숙한 마블의 히어로들을 캐릭터로 하고 있어, 같은 장르의 타게임에 비해 심리적인 진입장벽이 훨씬 낮습니다. 그 뿐 아니라 캐릭터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그에 비례해 나의 캐릭터 운용과 팀의 전략이 함께 다양해질 가능성이 많아 유난히 기대치가 높은 게임입니다.

 

마블 캐릭터 총출동

물론 모든 캐릭터가 다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히어로 캐릭터는 물론 빌런들도 대거 포진해 있기 때문에 게이머들로 하여금 더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블 슈퍼워 오픈 이벤트

마블 슈퍼워

마블 슈퍼워는 현재 오픈 이벤트로 히어로 캐릭터인 '아이언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르의 특성상 캐릭터는 곧 과금요소이기 때문에 만약 이 이벤트를 놓친다면 이후 아이언맨 캐릭터는 유료로 구매해야 할 확률이 큽니다.

슈퍼워를 플레이 하실 생각이시라면 본격적인 플레이는 나중으로 미뤄두더라도 이벤트로 제공하는 아이언맨 캐릭터는 꼭 획득 해두시길 바라겠습니다.

 

마블 슈퍼워 아쉬운점

마블 슈퍼워

장점이라면 장점이기도 하지만, 바로 이 게임이 모바일 기기로만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르의 게임은 사실 큰 PC로 플레이하는 편이 익숙하기도 하고, 또 다양한 플레이가 나오기 쉬운데 모바일 기기로는 상대적으로 단조로운 플레이가 나오게 됩니다.

게다가 아이폰은 아직 출시일이 미정이기 때문에, 애플 사용자들은 게임을 접해볼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아예 출시를 안하게 되면 모르겠지만, 나중에 후발대로 진입하게 되면 아이폰 유저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숙련도로 기존 유저와 경쟁하게 되는 상황이 됩니다.

 

마블 슈퍼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블 슈퍼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블 슈퍼워는 '다양한 캐릭터 + 친숙함'이라는 강력한 무기로 유저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롤 모바일이 개발중이라고는 하던데 일단 그 전까지는 슈퍼워가 MOBA장르의 왕좌에 앉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막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작에 다들 발 한번씩 담가보실까요?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